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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클립서비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이하 "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클립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clipservice.c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구매자"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티켓예매서비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나.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판매
제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 또는 클립서비스㈜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 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를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0. 회사의 고객불만사항 처리절차 중 통상적인 범위를 현저히 벗어나는 욕설, 성적비하 등의 비 인 격적 언행표출 및 위력과시 등의 공포감 유발 등을 수 차례 반복하는 행위 

제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9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8.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일자 및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4조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회원가입] 

제12조 (가입신청)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3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13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7조 내지 제9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상품거래의 일반] 

제15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이용자 정보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제16조 (대금지급방법)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 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2. 각종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수령 시 상품대금 또는 배송비용 지급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②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재화 또는 용역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티켓예매서비스] 

제17조 (예매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콜센터 및 인터넷예매처를 통해 공연 및 이벤트 등의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매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매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 배송방법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18조 (티켓 예매 수수료) 
①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예매 서비스에 대해 예매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공연, 콘서트, 및 전시 등 각 예매 서비스의 예매 수수료에 관한 정책은 회사의 티켓예매서비스상에 별도로 게시할 수 있고 제15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① 회사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자에 대하여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예매제한 또는 해당 예매 건에 대한 예매취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부정한 방법을 통한 예매의 경우 (예.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한 예매 시도) 
나. 반복적인 다량 구매 후 취소하는 경우(예. 재판매를 위하여 일정기간 동안 다량 구매 후 취소를 반복하는 경우) 
다. 기타 이에 준하는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 
② 상기 1항의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게 그 즉시 3일의 소명기한을 부여하며, 그 기한 내 이용자가 소명서를 제출 후 그 내용이 합당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본 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13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2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회원이 예매한 티켓은 해당 관람전일 은행 마감시간 이전 까지만 변경,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해당 티켓의 변경, 취소, 환불 가능 기한까지 절차를 통하지 않은 티켓은 변경, 취소,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③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때에는 소정의 취소 수수료와 환불 등의 송금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 경우 제 비용을 통고한 후 차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④ 변경, 취소, 환불의 신청은 전화, 인터넷, 직접 방문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① 신용카드 결제자 
1. 구매자는 예매당일 회사의 인터넷사업장 등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예매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취소 시 최초 결제한 동일카드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재승인 (배송료 또한 재승인) 후, 기존 결제금액을 취소합니다. 
② 온라인무통장 입금 결제자 
회사는 고객의 인터넷 예매 취소시 고객이 기재한 환불 은행계좌번호와 예금주에 따라 취소 수수료와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합니다. 

[제6장 기타] 

제22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24조 (현금 영수증 발행)
① 현금 영수증 의무 발행 기한은 현금 거래 당일입니다.
② 관람일 이전까지는 예매내역에서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관람일 이후 발행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하여 발행 요청을 해야 하며, 아래 경우에는 예외사항으로 발행이 불가합니다.
1. 종료된 공연의 경우
2. 전년도 공연의 경우
3. 결제일이 3개월이 지난 경우
4. 공연 종료가 되지 않았더라도 전년 결제 건인 경우
(단, 전년도 결제하였으나 관람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현금 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5. 결제일이 3개월이 지나지 않았더라도 공연이 종료되었고 전년 결제 건인 경우
④ 현금영수증은 티켓금액과 수수료로 나뉘어서 발급되며, 각 항목별로 1원 이상이어야 발급됩니다.
- 티켓금액은 티켓에 대한 결제금액을 의미하며, 각 상품의 공급사명으로 발행됩니다.
- 수수료금액은 예매수수료를 의미하며 클립서비스명으로 발행됩니다.
- 취소수수료의 경우 현금 영수증 발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⑤ 현금영수증은 현금영수증 "신청일"을 기준으로 발행이 되므로, 세금 공제 혜택을 받으시려면, 현금영수증을 당해 년도 12월 31일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후 신청에 대해서는 내년에 세금공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사업자 지출 증빙용으로 발급받으신 현금영수증은 매입세액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현황은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taxsave.go.kr)에서도 확인됩니다.
(신청-입금완료기준 후 2일 이후부터 확인가능)

[부칙] 
제 25조 (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8년 10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 총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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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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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 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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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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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더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클립서비스㈜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 확충 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보다 더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 시
- 성명,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근무지역(일부 고객사) : 서비스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휴대폰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이벤트 정보 등 최신정보의 안내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번호, 예금주 : 상품구매에 따른 결제와 환불 등 요금 결제
-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2) 고객 상담시 
- 성명, 휴대폰번호 : 본인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계좌이체정보) : 유료정보 이용에 대한 요금결제

3)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 3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방법
클립서비스㈜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이메일주소, 연락처 입니다. 

1. 개인정보 항목

1) 회원가입 시
- 성명,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2) 고객 상담 시
- 성명, 휴대폰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계좌이체정보)

3) 유료 서비스 이용 시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환불계좌정보

4) 자동수집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원가입 페이지 및 결제페이지에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 4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클립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제 8 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삭제 방법”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제 3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클립서비스㈜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클립서비스㈜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4)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5)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고지하거나 개별 동의한 기간

[ 5 ] 개인정보 3 제공에 관한 사항
클립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 2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공연티켓 관련 상품구매와 서비스 수행목적으로, 관련 업체에 최소한의 회원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제공받는 대상 :  [공연기획사] 
2. 제공받는 대상의 이용목적 : 공연티켓 예매, 취소, 환불 등의 업무처리 및 서비스수행
3. 개인정보 제공항목 : 구매자정보(성명, 연락처, 아이디), 예매정보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까지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라.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 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마.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바.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 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경우

[ 6 ]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클립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위탁 대상자 : [NICE 신용평가정보㈜], [NHN한국사이버결제㈜], [비즈톡㈜]
 

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NICE 신용평가정보㈜

본인인증 (휴대폰인증)

NHN 한국사이버결제㈜

티켓 구매에 필요한 결제 서비스

비즈톡㈜

티켓예매 완료 문자 제공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거나 제공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합니다.

[ 7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8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방법
이용자가 원하실 경우 언제라도 당사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보관된 필수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클립서비스㈜ 홈페이지의 『MY CLIP』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가입 시 요구된 필수 정보 외의 추가 정보는 언제나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변경 및 삭제와 회원탈퇴는 당사의 고객센터에서 로그인(Login)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9 ] 쿠키(cookie) 운영에 관한 사항
① ㈜클립서비스는 회원인증을 위하여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는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4KB 미만의 텍스트로 이뤄진 소량의 정보입니다.

② 회원께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께서 쿠키에 대한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로 설정한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일정부분에 대해서 접근할 때마다 회원님의 로그인 정보를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가.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2.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클립서비스㈜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이는 로그아웃 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해 주시기 바랍니다.

[ 10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안전성 확보조치
① 기술적 대책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마.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바.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사.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클립서비스㈜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 11 ]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클립서비스㈜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제 12 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클립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 12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담당자의 소속-성명 연락처
클립서비스㈜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로그인 정보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클립서비스㈜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개인정보 책임자 : 정기훈
2.개인정보 담당자 : 송종, 정두리
3.문의처
1) E-MAIL : webmaster@clipservice.co.kr
2)
전화번호 : 02-3496-8897 

[ 13 ] 의견수렴 불만처리
클립서비스㈜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무시간 :
평 일 오전 9:00 ~ 오후 8:00
토 요 일 오전 10:00 ~ 오후 8:00
일,공휴일 오전 10:00 ~ 오후 6:00
전화번호 : 1577-3363
팩 스 : 02-3496-8805
등기우편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564 (원빌딩 2층)

[ 14 ]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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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약관은 2018 10 26일부터 시행됩니다.